메뉴
  • [대한상의 인포] FTA 컨설팅, 비대면으로 활용하세요
경영기획팀오석찬 2020.10,22 09:35 조회 12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들이 손쉽게 자유무역협정(FTA)을 활용할 수 있도록 10월 말부터 기존의 ‘OK FTA 현장방문 컨설팅’ 사업에비대면 방식을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OK FTA 현장방문 컨설팅’은 관세법인, 인증 지원기관, 특허법인 등의 전문 인력이 FTA 특혜관세 활용을 위한 원산지 관리, 인증·지재권 등의 컨설팅을 최대 10일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패키지, 업그레이드, 스타터, 언택트 등 4가지의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 컨설팅은 8~10일간 품목분류, 원산지 판정, 증명서 발급 등의 방법을, 업그레이드는 5일간 원산지관리 점검과 신규 협정·품목 활용 등을, 스타터는 3일간 FTA 개요, 증빙 등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설된 언택트 컨설팅은 5일간 품목분류, 원산지증명서 발급, 원산지관리 시스템 활용 등에 대해 비대면으로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이 외 FTA 체결국 수출시 필요한 해외인증 취득방법, 신청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 인증 컨설팅, FTA 체결국 내 지식재산권 보호방안 및 분쟁대응 상담을 제공하는 지재권·계약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무역협회 FTA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okfta.kita.net) 및 FTA 콜센터 (☎️ 국번없이 1380)에서 할 수 있다. 추가 상담은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 활용촉진팀(044-203-4156)에서 가능하다.

 

(작성 : 대한상의 글로벌경협전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