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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남에너지(주)]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 표창' 수상
경영기획팀정순우 2021.12,06 16:06 조회 90

 경남에너지(주)가 12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정부 포상 중 최고 훈격에 해당하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경남에너지는 2012년 도시업계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후 우수한 고객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해 5회 연속 CCM 재인증을 달성하는 등 고객 감동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회사는 고객감동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관점의 서비스 제공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6년부터 ‘VOC(Voice of Customer) 경영 자산화’ 제도를 도입했다. 제도 시행 이후 매월 약 20만건의 소비자 VOC를 분석·개선한 결과, 2016년도 1235건의 소비자 불만 건수가 2020년 기준 105건 수준으로 매년 50% 이상 감소했다.


 또한 올해 3월부터 도내 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776세대에 설치를 완료했고, ESG경영의 일환으로 태양광발전사업 및 연료전지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확대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로 힘든 재난 취약계층을 위해 총 성금 2억원을 기탁하는 등 활발한 ESG 경영을 추진 중이다. 정회 경남에너지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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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경남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