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창원상의] ‘제48회 상공의 날’ 포상 창원지역 수상자, 이수능 ㈜무학 사장 석탑산업훈장 등 8명
조사홍보팀김기환 2021.03,31 17:15 조회 54

 

  이수능 무학 사장이 331, 대한상공회의소 회관에서 열린 48회 상공의 날행사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아울러 김성문 현대비앤지스틸상무, 이성문 성평 대표이사, 이정원 에스엠티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손경석 퍼스텍대표이사, 이용택 웰템 전무, 선구준 경남에너지과장, 설순선 대건테크 과장은 각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수능 무학 사장은 국내 주류소비 패러다임 변화 및 주류업계 과다경쟁에 따른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시장산업의 고도화에 대한 적극적인 개척에 앞장서 왔다. 특히 2017년 베트남 하노이 인근 종합주류제조사인 빅토리(VICTORY)사 인수를 주도했고, 그 결과 무학은 주류업계 최초로 해외 주류제조 공장을 보유할 수 있었던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성문 현대비앤지스틸상무는 자동차 외장 몰딩 소재 국산화, 수소연료전지분리판 소재 제조 기술 개발, 철도차량 외장재 냉연 구현 기술 개발로 국내 업계 선도자로서의 지위를 구축했다.

  이성문 성평 대표이사는 ISO/TS16949 SQ인증서를 취득하여 품질을 중시하는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이정원 에스엠티 대표이사는 자동차 대형판스프링의 가공기술, 항공기 부품의 가공변형 교정기개발로 생산성 향상에 많은 기여를 했다.

  손경석 퍼스텍대표이사는 항공 무기체계 핵심부품 국산화와 무인항공기, 무인시스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여 매출 신장에 기여한 바 있다.

  이용택 웰템 전무는 에어컨 응결수 처리장치, 산업용 제어반 냉각기 처리장치 등 기술개발로 인한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선구준 경남에너지과장은 안정적인 노사문화 조성하기 위해 힘썼으며, 직원들의 근로환경 개선과 복지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설순선 대건테크 과장은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도입에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작업장 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업무효율을 개선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수상자만 참석하여 축소 개최하였으며, 그 외 수상자는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수령 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창원상공회의소는 상공의 날 수상과 관련하여 지난 2020년 창원상공대상 수상자 및 지역에 공헌도가 큰 기업인을 수상대상자로 추천한 바 있다.

 

수상자 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