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에스티엑스엔진(주)] 박기문 대표이사 선임
회원지원팀이정룡 2021.03,30 13:41 조회 139

 에스티엑스엔진(주)는 3월 30일,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박기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기문 대표이사는 서울대학교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한 뒤 에스티엑스엔진(주)의 전신인 쌍용중공업에 입사해 에스티엑스엔진(주) 민수영업본부장, (주)에스티엑스 조선사업실장, 에스티엑스중공업(주) 사업총괄 전무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엔진/조선기자재 분야의 전문가다.

 

 박기문 신임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게 드리는 글'이라는 취임사를 통해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사업환경이 위기가 될 수 있지만, 기민한 경영전략과 능동적인 대응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도약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DF엔진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민수엔진사업의 경쟁력 강화, 부품판매서비스 매출 확대, K9국산화 개발사업 획득, 육상발전사업 국내외 시장규모 확대, 일 중심의 조직문화 혁신이 중요하다."며 "우리 모두가 팀플레이로 에스티엑스엔진의 미래를 준비한다면 앞으로 5년 내 매출 8,500억, 영업이익 300억, 10년 내 매출 1조 2천억, 영업이익 1,000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며 비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