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주)무학] 2020 경남미술의 향기전 개최
경영기획팀정순우 2020.10,08 17:11 조회 98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본사가 위치한 코스피상장사 (주)무학은 10월 8일 본사 내 굿데이갤러리와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일대 숲속미술관에서 ‘딱!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2020 경남미술의 향기전’ 창원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재호 무학 회장, 천원식 경남미술협회 회장과 참가작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에 앞서 참석자들은 봉암수원지에서 숲미술관 오픈식을 갖고 함께 산책로를 걸으며 자연과 함께 전시작품을 감상했다.


 2020 경남미술의 향기전 창원전은 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숲속미술관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야외 전시를 통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특히 숲속미술관은 봉암수원지 산책로 일대에 ‘딱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숲속 미술관 예술산책’이라는 테마로 미술품이 전시돼 있어 수원지를 찾은 시민들에게 소소한 일상생활에서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딱!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2020 경남미술의 향기전은 지난 9월 23일 서울 인사동 경남갤러리에서 개최된 미술 전시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문화행사가 중단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의 창작 의욕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무학은 지역 예술인 어려움을 돕고 지역의 문화예술 환경 저변확대를 위해 전시 작품을 5000만 원에 매입해 이번 전시회를 개최했다. 또 예술 작품을 많은 지역민들과 함께 향유하고 경남 예술인의 우수한 작품을 지역민이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방된 장소에 전시했다.


 한편 무학은 좋은데이 미술대전 개최, 굿데이뮤지엄 및 공단 내 무학 문화의 거리 조성 등 지역 문화예술인 발굴과 문화예술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환경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